생각을 키워가는 독서교육
영 역 | 운 영 내 용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목표 | 자율적 독서 습관 및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통해 다양한 독서 활동이 이루어지게 함으로써 개인의 사고력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생각을 키워가며 나아가 생활 속에서 올바른 독서 문화를 정착시켜 평생 독서의 기반을 조성하도록 한다. | |||||||
방침 |
ㆍ독서 활동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. ㆍ교수-학습에 필요한 기본 참고자료 및 자료를 확충 제공한다. ㆍ인문학 도서 목록 별도 선정 및 및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에 참여한다. ㆍ아침 10분 도서, 점심 독서 시간을 운영하여 늘 독서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. ㆍ1교 1독서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, 학부모, 교직원이 함께하는 저자와의 만남을 추진한다. |
|||||||
추진 내용 |
추 진 내 용 | 목표량 | 1/4 | 2/4 | 3/4 | 4/4 | 예산 (만원) |
담당자 |
ㆍ 학년별 권장도서 목록 선정 | 1회 | 1 | - | - | - | 정혜영 | ||
ㆍ 인문학 권장도서 목록 선정 | 1회 | 1 | - | - | - | |||
ㆍ 독서활동과 연계한도서관행사 | 연중 | - | - | - | - | 40 | ||
ㆍ 도서 확충 및 도서게시판운영 | 연중 | - | - | - | - | 600 | ||
ㆍ 도서관 활용 교과 수업 실시 | 연중 | - | - | - | - | 각 교과 | ||
ㆍ 학부모 독서 토론회 | 연중 | - | - | - | - | 32 | ||
ㆍ 전교생 도서대출 프로젝트 | 연중 | - | - | - | - | |||
ㆍ 학생 독서동아리 운영 | 연중 | - | - | - | - | 100 | 김희정 | |
ㆍ 다독자 시상 | 1회 | - | - | - | 1 | 30 | ||
ㆍ 신간도서 전시회 | 2회 | 1 | - | 1 | - | |||
ㆍ 독서 마라톤 대회 참가 | 연중 | - | - | - | - | |||
ㆍ 인문학 프로그램 참여 | 연중 | - | - | - | - | |||
ㆍ 저자와의 만남 | 1회 | - | - | 1 | - | 150 | 강가영 | |
기대 효과 |
ㆍ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이 신장된다. ㆍ 학생들의 독서 생활화 조성에 기여한다. ㆍ 교양인으로서 자질 향상과 지적 능력을 배양한다. ㆍ 창의성을 토대로 비판적, 논리적 사고를 함양하여 즐거움을 추구한다. |